산기대, 일본 최대 뷰티박람회 참가…'코스메 위크 2020'에 청년무역가 참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GTEP사업단은 일본에서 개최된 코스메 위크 2020 전시회에 참가 했다. 사진은 사업단 전시부스 전경.
한국산업기술대학교 GTEP사업단은 일본에서 개최된 코스메 위크 2020 전시회에 참가 했다. 사진은 사업단 전시부스 전경.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GTEP)사업단은 지난 20~22일 화장품 및 의약품 특화 기업 '아폴로'와 함께 일본 마쿠라히 멧세에서 열린 '코스메 위크(COSME Week) 2020'에 참가했다.

'코스메 위크 2020'은 일본 최대 화장품 무역 전시 주간 행사이다. 코스메 도쿄 2020, 코스메 테크 2020, 이너 뷰티 도쿄 2020 등 3개 전시회가 동시에 열린다. 산기대 GTEP사업단이 참가한 코스메 테크 2020 전시회는 아시아를 선도하는 코스메틱 개발 전시회로 원료, OEM·프라이빗 라벨, 패키징 등 화장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GTEP사업단은 아폴로 산업이 직접 제조하는 주력 제품 플라스틱 분무기, 디스펜서 펌프, 트리거 스프레이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했으며 이번 전시회에 약 50여개의 상품을 전시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산기대 김지우 학생은 “전시회 전날부터 직접 부스를 설치하고, 제품을 배치하며 바이어들과 소통했다”면서 “해외 영업의 실무를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주은 학생도 “무역관련 지식을 실무에 적용해봄으로써 해외영업자라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값진 경험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산기대 GTEP 사업단은 지난 2015년 부터 확장성이 큰 중남미 지역을 타깃으로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중남미 지역 수출 확대를 희망하는 인근 중소, 중견 기업과 연계해 무역전문가 육성 및 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