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에너지, IBK기업銀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에너지 안전관리시스템 전문기업 비에이에너지(대표 강태영)는 최근 IBK기업은행 '2020년 IBK창공(創工)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IBK창공은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창업 육성 플랫폼이다. 단순 금융조력자를 뛰어넘는 성장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금융권 최초로 창업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한다.

강태영 비에이에너지 대표(뒷줄 오른쪽에서 7번째)가 최근 IBK기업은행의 2020년 IBK창공(創工)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태영 비에이에너지 대표(뒷줄 오른쪽에서 7번째)가 최근 IBK기업은행의 2020년 IBK창공(創工)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비에이에너지는 기업은행으로부터 사무공간과 일대일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제공받게 됐다. 또 최대 5억원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기대하고 있다.

강태영 대표는 “IBK창공프로그램으로 투·융자뿐만 아니라 전문 금융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은행과 벤처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성공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에너지저장장치(ESS)와 연계한 에너지 안전관리시스템을 개발한 비에이에너지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사례 선정, 2017 청년기업인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한국전력공사 에너지밸리 스타기업 선정, 시리즈 A단계 투자유치 등 성과를 거뒀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