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VFX랩, 큐브렉스 공급 '오토데스크 플레임' 추가 도입

특수영상 전문회사 솔리드VFX랩은 정보기술(IT) 컨설팅 전문기업 큐브렉스(대표 김민용)의 렌털 서비스 'QV플레임'을 통해 오토데스크의 시각 효과, 편집 마무리, 컬러 그레이딩 등 마무리 작업용 소프트웨어(SW) '오토데스크 플레임'을 추가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QV플레임은 큐브렉스에서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 플레임 SW 운영에 필요한 하드웨어(HW), SW, 유지보수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월 단위 결제 방식으로 초기비용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솔리드VFX랩은 빠른 업무 처리와 적은 비용 등의 장점에 이같이 결정했다. 솔리드VFX랩은 시각특수효과(VFX) 전문회사로 TV 영상을 주축으로 영상물 제작, 모션그래픽, VFX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솔리드VFX랩, 큐브렉스 공급 '오토데스크 플레임' 추가 도입

솔리드VFX랩은 “QV플레임 렌털 서비스는 후반작업 업체가 필요로 하는 모든 시스템을 결합, 작업 효율성은 물론 높은 성과까지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추가·교체되는 시스템도 렌털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큐브렉스는 사무용 SW와 2D·3D그래픽솔루션, 프로젝트 관리시스템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오토데스크 공인 골드 파트너다. 오토캐드, 인벤터, 볼트 등 제품 설계, 제조 솔루션, 설계 데이터 관리 및 협업을 제공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