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몰던카, 상호 공동 이익 발전을 위한 MOU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오른쪽)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오른쪽)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하나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몰던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하나캐피탈 오토금융 전문성과 몰던카 온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중고차 거래 관련 온라인 시장에서 양사 협력을 통한 시장 영향력 강화와 상생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하나캐피탈은 지난해 11월 손님·딜러·하나캐피탈의 상생을 위한 온라인 오토금융 플랫폼 '하나드림카'를 오픈했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몰던카와 업무제휴로 오토 플랫폼 후발주자던 하나드림카의 한 단계 도약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지방 중고차 시장 오토금융 증대에도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몰던카는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파워와 전문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는 물론 중고차 품질보장, 다이렉트 금융 제공 등 강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지역 특화 우수 플랫폼 업체들과 지속적인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으로 오토금융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