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이노에버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 SAP ERP 시장 공략

베스핀글로벌, 이노에버솔루션과 클라우드 기반 SAP ERP 시장 공략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SAP 클라우드 솔루션 컨설팅 기업 이노에버솔루션(대표 김낙경)과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클라우드 전사자원관리(ERP)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기반 SAP ERP 도입과 온프레미스 ERP 클라우드 전환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해 3월부터 SAP와 협력을 논의하면서 SAP 판매 파트너십을 취득하고 클라우드 ERP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클라우드 내이티브 SAP ERP 도입 후 판매 파트너십을 취득, SAP 실버 파트너사가 됐다. 고객 SAP 전 주기에 걸쳐 판매, 구축, 지원,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담당한다. 고객이 SAP 클라우드로 전환하거나 새로 구축할 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노에버솔루션은 SAP 골드 파트너로 SAP S/4 HANA, SAP 비즈니스 바이디자인 등 SAP ERP 전문 구현 컨설팅사다. SAP 컨설팅 인력을 바탕으로 제조, 서비스,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고객사에 ERP 업그레이드, 신규 구축, ERP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낙경 이노에버솔루션 대표는 “기존 온프레미스에서 운영관리에 강점을 지닌 클라우드로 전환을 원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난다”면서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력과 당사 풍부한 SAP 구현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 수준 SAP 클라우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COO는 “머신러닝이 내장돼, 최신 업데이트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SAP ERP 사용률이 높아진다”면서 “세계 주요 엔터프라이즈 컨설팅 실적을 보유한 이노에버솔루션과 손잡고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