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박진국 부회장(그룹 COO) 등기이사 재선임… 대표집행임원 체제로 개편

박진국 아이티센 부회장
박진국 아이티센 부회장

아이티센(회장 강진모)은 16기 주주총회에서 박진국 부회장(그룹 COO)을 등기이사에 재선임하고 기존 대표이사 체제에서 대표집행임원 체제로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룹은 강 회장을 중심으로 주요 계열사 등기이사로 구성된 이사회에서 그룹 전체 주요 사업에 대한 관리·통제를 전개, 각 법인 대표집행임원은 사업에 전념한다.

이사회 중심 강력한 컨트롤타워를 구축해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동시에 내부통제를 통해 투명성을 강화하고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다.

박진국 부회장은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그룹 계열사와 사업부문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의사결정 등 경영관리 활동을 이어간다. 또 공공·솔루션 부문장으로서 대표집행임원의 사업 활동을 지원한다.

박 부회장은 “각사 대표집행임원이 사업에 주력할 수 있도록 권한을 많이 부여하고 이사회는 전체적 사업관리와 그룹 전체 통제활동에 전념하게 될 것”이라면서 “새로운 조직구성으로 사업대표의 사업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또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산업전반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수주사업 중심에서 벗어나 독자 솔루션 개발을 통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겠다”면서 “이사회·감사위원회 제도를 통해 기업경영 투명성을 높여 고객과 주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