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귀뚜라미 소리로 힐링해보세요"…치유곤충 소리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디오 플랫폼 팟빵은 전남농업기술원 곤충잠업연구소와 함께 '귀뚜라미 치유곤충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오디오 방송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남농업기술원 곤충잠업연구소는 왕귀뚜라미, 폭날개긴꼬리, 알락방울벌레, 방울벌레, 쌍별귀뚜라미, 모대가리귀뚜라미 총 6종 울음소리를 준비했다.

귀뚜라미 6종의 울음소리는 전남농업기술원 곤충잠업연구소 연구사들이 2년 동안 광주, 나주, 장성 등지에서 직접 귀뚜라미를 채집해 직접 녹음과 편집을 진행했다.

김성연 전남농업기술원 곤충잠업연구소 연구사는 “코로나19로 힘든 많은 국민들이 귀뚜라미 소리를 듣고 힐링이 되고 새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면서 “곤충잠업연구소는 귀뚜라미 등의 소리나는 곤충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끌어 올리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6일 국회에서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통과하면서 곤충 울음소리는 우울증과 불면증을 치료하는 새로운 농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쌍별귀뚜라미, 장수풍뎅이, 호랑나비 등이 우울증과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관련 내용의 논문을 국제학술지 '노인학저널(The Journals of Gerontology)'에 게재해 학술적으로 인정받았다.

팟빵, "귀뚜라미 소리로 힐링해보세요"…치유곤충 소리 출시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