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현 삼성전기 사장 "성공 경험 누적으로 최고를 만들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이 경영현황을 설명하고 있다.(제공: 삼성전기)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이 경영현황을 설명하고 있다.(제공: 삼성전기)>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이 “성공 경험 누적으로 세계 최고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30일 삼성전기에 따르면 경계현 사장은 29일 수원사업장에서 1분기 경영현황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올 초 삼성전기 대표이사로 선임된 경 사장이 취임 100일 후 가진 첫 공식행사다.

경계현 이날 자리에서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성장을 통해 기술이 강한 회사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가했지만 삼성전기 임직원들의 뛰어난 잠재력을 바탕으로 목표는 반드시 달성한다는 믿음과 성공 경험 누적으로 세계 최고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경계현 사장은 삼성전자에서 메모리사업부 플래시 설계팀장, 플래시 개발팀장, 솔루션개발실장 등을 역임했다. 메모리가 세계 1등을 한 것처럼 자신감을 바탕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해석된다.

설명회에서는 경 사장이 취임 후 100일간 수원, 세종, 부산 등 국내 사업장 임직원과 소통하는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경 사장은 매주 목요일 실시간으로 임직원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과 대화는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질의응답 형식으로 소통하는 시간이다.

취미나 선호하는 의상 등 개인적인 질문부터 회사의 경쟁력 강화 방안과 같은 평소 현장에서는 하기 어려웠던 질문까지 약 230여개 질의응답이 오갔다고 삼성전기는 전했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