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개최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개최

네오위즈가 국내 인디 게임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비익스 2020)'를 개최한다.

비익스 2020은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트위치, 인벤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비익스 2020을 통해 게이머들은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편하게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다.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인디 게임의 데모버전 시연과 영상도 만날 볼 수 있다. 비익스 2020는 내달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익스 2020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내달 9일까지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게이머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국내 인디 개발사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인디 게임쇼를 기획했다”며 “인디 게임 팬과 개발사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자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