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집닥맨' 고객만족도 5점 만점에 4.3점…긍정답변 82%

집닥, '집닥맨' 고객만족도 5점 만점에 4.3점…긍정답변 82%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의 '집닥맨'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3점을 기록했다. 실제 인테리어 공사 품질에 도움됐다는 답변이 82%를 차지했다.

집닥은 고객과 시공업체 간 중재 역할을 하는 집닥맨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해 이같이 27일 밝혔다. 조사는 2019년 8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집닥 인테리어 후기에 참여한 고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집닥맨은 인테리어 유관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이다. 고객 인테리어 현장을 방문해 시공 컨디션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과 시공업체 간 커뮤니케이션 및 이슈 등을 중재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비스 평가 항목에는 전문성과 신뢰도·친절도·신속함·타인 추천 의향 등이 포함됐다.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부분으로 '시공 품질에 대한 객관적 점검'(29%)이 꼽혔다. 이어 '현장 방문 후 사진 전송' 23%, '공사 진행 중 궁금한 사항 상담' 21%, '시공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 및 의견 조율' 19%, '공정 및 공사 대금 지불 관련 조언' 8% 순으로 나타났다.

류민수 집닥 전략기획팀장은 “집닥맨은 고객에게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운영하는 서비스”라며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고객 관리용 집닥맨 앱을 상시 업데이트하는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