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교육공학회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지원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년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특별축사를 하고 있다. 구루미 제공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년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특별축사를 하고 있다. 구루미 제공

구루미가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 '구루미 비즈 플랫폼'을 제공해 온라인 개최를 도왔다.

학술대회는 '교수·학습 친화적 에듀테크 환경 설계와 적용'을 주제로 이틀간 온라인에서 열렸다. 한국교육공학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공동 주관했다.

3개 트랙에서 12개 세션, 38개 주제가 발표됐다. 청중이 원하는 대로 발표장을 옮겨 다닐 수 있게 했다. 오프라인 콘퍼런스와 거의 동일한 방식이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는 “이번 학술대회는 기성 솔루션과 범용 영상회의 플랫폼을 쓰는 기존 온라인 콘퍼런스와 큰 차이가 있다”면서 “현장감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비대면 학술대회 혁신 사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구루미는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통신 플랫폼 공급업체다. 온라인 독서실 '구루미 캠스터디'와 클라우드 기반 영상회의 서비스 '구루미 비즈 플랫폼'을 제공한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실온닷'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해군사관학교에 실시간 영상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해 12월 비티씨인베스트먼트와 디캠프로부터 6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