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케이블TV VoD 첫 1위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가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 순위 첫 1위를 차지했다.

홈초이스가 집계한 '6월 1주차 영화 VoD'에 따르면, 프리즌 이스케이프는 1970년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인권운동을 하던 2명의 친구가 무자비한 판결로 투옥된 뒤 나무로 열쇠를 만들어 15개 강철 문을 뚫고 탈출을 감행하는 실화 스릴러다.

'콜 오브 와일드'는 2위에 올랐다. 첫 10위권 진입이다. 골드러시 시대, 캘리포니아 부유한 가정에서 길러지던 개가 알래스카로 팔려가게 된 뒤 광활한 대자연에서 약육강식의 세계를 경험하며 진정한 용기와 우정, 야성의 본성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3위 '블러드샷'은 의문의 살해를 당한 후 체내에 나노봇을 투입하는 블러드샷 프로젝트로 부활한 주인공의 무자비한 복수극을 담은 액션물이다.

이소룡이 존경했던 단 한 사람 엽문의 마지막 가르침을 담은 '엽문4:더파이널'이 4위, 우발적 폭력 사건에 휘말린 주인공이 교도소 범털이 있는 폭력방에 입소하게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일을 다룬 '범털'이 5위에 올랐다.

이어 한국 영화 '정직한 후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6~7위를 차지했다. 8~10위는 '날씨의 아이' '트롤:월드투어' '겨울왕국2' 등 모두 애니메이션 영화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순위는 전국 14개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집계한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케이블TV VoD 첫 1위

6월 1주차 케이블TV 영화 VoD 순위(자료:홈초이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케이블TV VoD 첫 1위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