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모빌리티 클러스터 웨비나 투자설명회 개최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9일 오후 5시(유럽시간 오전 10시) 새만금개발청 유튜브 채널에서 '새만금 모빌리티 클러스터(협력지구) 웨비나'를 개최한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웨비나에 독일 7개사, 이탈리아 4개사, 프랑스 1개사, 벨기에 1개사, 미국 2개사, 일본 3개사, 인도 1개사 등 총 20개 자동차기업을 초청한다. 유럽과 미주, 아시아 기업 관계자에게 미래자동차 클러스터 구축 인프라와 각종 투자혜택 등 인센티브, 산·학·연의 긴밀한 협력체계 등 차별화된 경쟁력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소개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전경.
새만금개발청 전경.

또 지난해 10개 미래차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그동안의 활발한 투자유치 상황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웨비나는 유튜브 채널에서 '새만금개발청'을 검색해 웨비나 영상을 선택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실시간 참여 후에도 해당 영상을 재시청할 수 있다.

서정관 교류협력과장은 “전 세계 어느 기업과도 연결할 수 있는 웨비나는 대면 및 해외 투자유치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새만금을 홍보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수단”이라면서 “새만금 웨비나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만금개발청은 하반기에도 '새만금의 인센티브'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군산=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