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언택트 방식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 모집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달 25일부터 이틀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제5회 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 1만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를 모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한 달리기 축제이자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인 기브앤 레이스는 올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인 48시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기할 수 있다. GPS 기반 스마트폰 건강 애플리케이션(앱) 스트라바를 활용해 본인 기록과 참가자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참가비 등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벤츠와 기브앤 레이스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티셔츠와 스포츠 백, 마스크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6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12시까지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각자 달리지만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이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