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엘, 시흥시 목감 이·스페이스 지식산업센터 준공

이티엘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이티엘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민간 시험인증기관 이티엘(대표 김주민)이 시흥시 목감택지개발지구 이·스페이스 지식산업센터(구 공장형아파트)를 착공한 지 1년 만에 준공식을 가졌다.

이·스페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9127㎡이다. 기업이 입주하는 시설은 총 70개호실이며 각종 지원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층 일부와 5·6층은 이티엘이 사옥으로 사용한다.

센터는 목감신도시(1만2000세대) 목감역(신안산선 2024년 개통) 주변의 역세권, 시흥 목감지구 택지개발, 시흥은계지구 택지개발, 시흥장현지구 택지개발, 시흥매화산업단지 개발, 광명테크노벨리, 안양 박달테크노벨리, 안산 장상동 3기신도시 개발 등 인접 도시의 개발 배후권을 갖추고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3경인 국도, 강남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목감IC를 통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수도권 진출입은 물론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지방 왕래가 수월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목감 이·스페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섹션오피스 지식산업센터이다. 각 호실별 약 3평의 발코니 무료제공과 각 층별 공용회의실 제공, 화물전용엘리베이터, 옥상정원의 설치로 쾌적한 업무환경과 사무 효율화를 최우선으로 반영했다. 도시형공장,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벤처기업 등이 입주대상이다. 또 근린생활시설 등 입주기업의 생산 및 경영을 지원하는 업종도 함께 입주하는 복합시설이다.

특히 저렴한 분양가가 매력적이다. 평당 약 400만원대에서 약 520만원대로 전용면적 약 8평 기준, 실투자비용은 약 1500만원대로 입점·소액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도시형 제조공장 및 섹션오피스 지식산업센터로는 가성비가 좋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