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단편웹툰 '단편.zip' 작품 공개 모집

네이버웹툰, 단편웹툰 '단편.zip' 작품 공개 모집

네이버웹툰이 짧고 강렬하고 신선한 웹툰 단편선 '단편.zip'의 작품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단편.zip은 신인 작가 육성과 우수 웹툰 콘텐츠 발굴을 위해 마련된 단편선이다. 다양한 장르 단편 웹툰을 네이버웹툰에서 장기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단편.zip 공개 모집에는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월)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소재, 주제, 장르 제한이 없어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다수 접수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심사는 네이버웹툰 편집부에서 창의성, 완성도, 가독성, 대중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선정한다. 결과 발표는 9월 초 메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단편.zip 당선작은 오는 9월부터 매주 한편씩 네이버웹툰의 단편.zip에서 공개된다. 작품 원고료는 수상 작품 작가와 별도 협의해 지급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웹툰 리더는 “재능 있는 작가 작품을 지속적 발굴하고, 독자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웹툰 작가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