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GPU 서버·호스팅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박차… 4차 산업 견인

이호스트ICT, GPU 서버·호스팅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박차… 4차 산업 견인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전문기업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호스팅 원스톱 솔루션을 본격화하는 등 AI 데이터센터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26일 밝혔다.

이호스트ICT는 이를 위해 GPU 전문가를 통한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GPU 서버·호스팅 관련 견적부터 임대·판매·관리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미 대량의 데이터가 처리되고 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엔 빅데이터가 각 분야에서 쏟아져 나와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조성이 선행돼야 하는 만큼 이를 뒷받침하는 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그동안 중앙처리장치(CPU) 중심으로 발전한 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 서비스 IDC 시장도 AI 연구개발 등 대용량 연산처리를 하는 GPU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

김철민 이호스트ICT 대표는 “국내 GPU서버·호스팅 분야가 해외시장에 비해 조금 뒤처져 있는 만큼 이호스트ICT가 앞장서 GPU 서버·호스팅 원스톱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겠다”면서 “한국이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