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GIST 방문…코로나19 극복·AI 성장 방안 논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박범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을, 법제사법위원회)은 2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김기선)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지역의 미래 혁신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의원은 GIST 김기선 총장, 송종인 교학부총장, 김영집 대외부총장, 고정주 발전재단 이사장, 박성규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역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또 AI 과학기술 기반 지역의 미래 혁신 성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박범계 국회의원(왼쪽)이 2일 김기선 GIST 총장(가운데), 송종인 GIST 교학부총장과 코로나19 극복과 AI 기술 기반 지역의 미래 혁신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박범계 국회의원(왼쪽)이 2일 김기선 GIST 총장(가운데), 송종인 GIST 교학부총장과 코로나19 극복과 AI 기술 기반 지역의 미래 혁신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박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AI 인재양성 및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GIST 구성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한다”면서 “지역사회 혁신성장을 위한 지스트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선 총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항바이러스 센터 설립 등 과학기술을 활용한 적극적인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지역 산업에 필요한 AI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세계적 수준의 AI 핵심 기술 확보 등 지역사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범계 국회의원(왼쪽에서 3번째)이 2일 김기선 GIST 총장(" 4번째), 송종인 GIST 교학부총장(" 5번째), 김영집 GIST 대외부총장(맨 왼쪽), 고정주 GIST 발전재단 이사장(" 2번째), 박성규 GIST 대외협력처장(맨 오른쪽)과 코로나19 극복과 AI 기술 기반 지역의 미래 혁신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박범계 국회의원(왼쪽에서 3번째)이 2일 김기선 GIST 총장(" 4번째), 송종인 GIST 교학부총장(" 5번째), 김영집 GIST 대외부총장(맨 왼쪽), 고정주 GIST 발전재단 이사장(" 2번째), 박성규 GIST 대외협력처장(맨 오른쪽)과 코로나19 극복과 AI 기술 기반 지역의 미래 혁신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