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조영탁 대표, '2020년 직업능력개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조영탁 휴넷 대표
<조영탁 휴넷 대표>

휴넷은 조영탁 대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직업능력의 달 유공 포상'에서 '직업훈련기관 대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오프라인 교육장 '휴넷 캠퍼스' 등 시설 및 장비 투자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훈련 과정(플립러닝, 게임러닝, 메이커교육 등) 개발에 공격적으로 투자한 점 △국내 최초 온라인 및 플립러닝 NCS 과정 인증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학습 관리 시스템 랩스(LABS) 개발 등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휴넷은 2016년부터 에듀테크를 강조하며 450억원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 투자했다.

한편 조영탁 대표가 1999년 설립한 휴넷은 연평균 3000여개 기업, 300만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컨텐츠 비중 90% 이상, 평균 학습 만족도 4.5점(5점 만점), 업계 최초 및 최다 플립러닝 과정 보유 등 양질의 우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 고용노동부의 우수훈련기관 평가에서 2009년부터 6연속 A등급을 받았다.

조 대표는 “휴넷을 대표해서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교육 시장을 선도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수상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