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위크 인 부산] 삼보테크놀로지 '고압 워터젯 블라스팅시스템'

삼보테크놀로지 고압 워터 블라스팅 펌프 유닛
삼보테크놀로지 고압 워터 블라스팅 펌프 유닛

삼보테크놀로지(대표 이성관)는 '고압 워터젯 블라스팅시스템'으로 중국, 홍콩 시장 개척에 나선다.

'고압 워터젯 블라스팅시스템'은 고압의 워터젯을 이용해 제품의 표면처리, 세정, 커팅 등 작업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삼보테크놀로지는 지난해 미국 워터 블라스팅 펌프 제조기업 PSI프레셔시스템과 펌프 국내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워터블라스팅 펌프유닛에 자사 모니터링 기술을 접목한 '고압 워터젯 블라스팅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PSI 고압 워터젯 펌프로 세정, 커팅, 표면처리 등 작업을 수행하면서 동시에 작업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건설 현장에서 석유화학플랜트, 제지와 시멘트 공장, 조선소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PSI 워터젯 블라스팅 펌프는 저압에서 초고압까지 모든 범위(8000~4만psi, 550~2800바) 카트리지를 제공해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하다.

이성관 대표는 “2006년부터는 고압, 초고압 플런저 펌프를 기반으로 워터블라스팅 세정과 커팅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면서 “고압 워터젯 블라스팅시스템으로 해외시장 진출 원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