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2021학년도 수시 180명 모집…비대면 면접 실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광주과학기술원(GIST·총장 김기선)은 23~28일 2021학년도 수시 입학전형에서 180명의 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GIST는 학생부종합전형인 일반전형 115명, 학교장추천전형 40명, 고른기회전형 15명을 선발하고 실기위주 전형인 특기자전형으로 10명 안팎의 신입생을 뽑는다.

광주과학기술원(GIST) 전경.
<광주과학기술원(GIST) 전경.>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수시모집 면접평가 방식을 전면 '비대면(온라인) 평가'로 전환한다. 면접 대상자는 대학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자택 또는 기숙사 등 독립적인 공간에서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화상으로 면접을 보게 된다.

다수의 면접관이 지원자 1인당 10~20분간 면접을 진행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인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 기반으로 수험생의 내적역량 및 전공 수학능력을 확인한다.

전년도와 크게 달라진 점은 수학, 과학 구술풀이를 실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기위주 전형인 특기자전형의 경우에는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및 특기증빙자료를 바탕으로 수험생의 특기, 인·적성 및 영재성을 평가한다.

김근영 GIST 입학처장(물리광과학과 교수)은 “온라인 면접이 처음인 만큼 수험생들이 면접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사전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사전테스트에서는 수험생 PC 화면 및 음향을 체크하고 면접 운영절차 등을 안내한다”고 말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11일이며, 추가 합격자는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발표할 예정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