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최신 NEBS 레벨3 인증 취득 1U GPU 서버 시스템 국내 최초 공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슈퍼마이크로 최신 NEBS 레벨3 인증 취득 1U GPU 서버 시스템 국내 최초 공급

글로벌 서버기업 슈퍼마이크로 한국총판인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NEBS(Network Equipment Building System) 레벨3 인증을 취득한 1U GPU서버 시스템 '1029GQ-TRT-NEBS'을 국내 첫 공급한다고 전했다.

NEBS 인증은 국제 네트워크·전력 제품 관련 인증이다. 온도, 습도, 고도, 조명, 전자파 장애, 지진, 대기 오염 등 다양한 환경에서 엄격한 내구성 테스트를 거쳐 제품 인증을 받는다.

가동 온도 범위를 55℃ 확장한 1029GQ-TRT-NEBS 시스템은 기존 1029GQ-TRT 시스템의 구축·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성과 내구성, 가용성을 향상시켰다. 5G·텔코 시스템을 위한 GR-1089와 GR-63 표준을 달성해 NEBS 레벨3 인증을 취득했다.

이 시스템은 현재 4개의 V100을 지원하는 1U 서버 중 업계에서 유일한 NEBS 인증 서버이다. 다양한 환경별 안정성과 내구성으로 5G 및 에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 빠른 데이터 처리와 전송은 물론 극한의 상황에서도 안정적 컴퓨팅을 지원해 데이터센터 운영과 관리에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

1029GQ-TRT-NEBS 시스템은 NVIDIA 테슬라 V100 또는 V100S 텐서코어 GPU를 최대 4개까지 탑재한다. 낮은 레이턴시로 최신 AI 추론, AR·VR, 트랜스코딩, 게이밍, 클라우드 컴퓨팅 등 고밀도 워크로드에 최적 성능을 제공한다. 최신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로 더욱 빠른 데이터 연산과 처리를 지원한다.

리던던트 AC 또는 DC 파워서플라이(1+1)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폭넓은 발열 관리를 위해 강력한 9개의 냉각 팬을 탑재했다. 2개 핫스왑 SAS/SATA 드라이브 베이와 2개의 2.5 인치형 내장 드라이브 베이, 보안 SNMP v3, IPv6, IPMI 매니지먼트 등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56개의 프로세서 코어, 205W TDP, 최대 6TB의 DDR4-2933MHz 메모리를 지원하고 24개의 DIMM 슬롯, 고속 NVMe 및 SAS/SATA 드라이브를 통해 유연하게 확장 가능하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GPU 컴퓨팅은 AI, AR, VR, 에지 컴퓨팅의 융합을 이끌며 새로운 5G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이 되고 있다”면서 “이달 27일~2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0 국제인공지능대전 AI EXPO KOREA'에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