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디테크, 기업용 고성능 양방향 IP방송 플랫폼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엘에스디테크의 SmarTUBE 시스템 구성도
<엘에스디테크의 SmarTUBE 시스템 구성도>

엘에스디테크(대표 김승욱)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 환경을 위한 동영상 플랫폼 필요성이 대두한 가운데 고성능 서버 기술과 양방향 IP방송 SW 솔루션을 패키지로 구성한 '스마튜브(SmarTUBE)'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용 고성능 양방향 IP방송 플랫폼인 '스마튜브'는 임직원들이 스마트폰, PC, TV(STB)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임직원들은 전체 또는 그룹 단위로 스마트폰 앱, PC 웹의 개인방송 기능을 통해 직접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수 있다.

관리자 역시 HTML5 기반의 직관적인 UI를 통해 콘텐츠 관리, 방송 스케줄 관리, 통계·모니터링, STB(TV) 원격제어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튜브' 고성능 서버는 유니캐스트 방식의 스트리밍 서버로 일반 HDD 서버 성능과 비교해 약 5배 이상의 동시 접속자 수를 안정적으로 수용한다.

따라서 사용자 수가 많은 대기업, 금융사, 종교, 학원 등이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구축할 경우 서버 구매 수량을 줄여 운영비를 줄일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고성능 양방향 IP방송 플랫폼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양질의 교육방송, 임직원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즐거운 직장생활이 될 수 있는 사내 소통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에스디테크 관계자는 “'스마튜브' 테스트를 마친 데 이어 미디어사업본부를 신설, 이달부터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