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웰이엔지-라온즈, 무선칩 태그 기반 실물 관리시스템 사업 업무 협력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강창수 파웰이엔지 대표(왼쪽)와 신상용 라온즈 대표는 무선칩 기반의 실물관리시스템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강창수 파웰이엔지 대표(왼쪽)와 신상용 라온즈 대표는 무선칩 기반의 실물관리시스템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ICT 전문기업 파웰이엔지(대표 강창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기업 라온즈(대표 신상용)과 '무선칩 기반 실물관리시스템 사업'의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교환했다고 21일 밝혔다.

파웰이엔지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에 사용되는 ESC(Electro Static Chuck)·진공척(Vacuum Chuck)·히터(Heater) 등 장치를 공급하는 회사이다. 또 기계장비의 고장 예측·진단 사업(PHM), 공간정보 시스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파월이엔지는 이를 계기로 자재·부품 등 각종 이동하는 실물 자산에 대한 이력관리와 실시간 재고 실사 업무 등을 통해 각종 대상 실물들에 대해 정확한 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기존 RFID 시스템 인식률 개선·재고 실사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정확하고 효율적인 실물 관리 프로세스·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시스템을 판매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