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반도체 프론티어]에이디테크놀로지, '원스톱 반도체' 설계 제공

[시스템 반도체 프론티어]에이디테크놀로지, '원스톱 반도체' 설계 제공

에이디테크놀로지(대표 김준석)는 반도체 국산화를 목표로 2002년 설립된 시스템 반도체 전문 기업이다. 시스템 반도체 설계부터 반도체설계자산(IP) 개발·디자인·양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제공한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지난 10월 삼성전자 파운드리 에코시스템 파트너인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DSP)로 선정됐다. 삼성전자 DSP로 선정되면서 글로벌 반도체 팹리스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수한 디자인 경험과 삼성전자 파운드리 최신 공정을 접목해 국내를 비롯해 미국·중국·일본·유럽 등 세계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각오다.

회사는 글로벌 협력 관계 구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06년 맺었던 영국 시스템 반도체 기업 ARM과의 초기 협력 관계는 파트너 단계로 격상됐다. 이를 통해 국내외 다수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우수한 품질의 IP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다양한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아르고·이구루·이글램 등 중소 팹리스 기업을 잇달아 인수했다. 확보된 기술과 인력은 국내외에서 독보적 강점으로, 최첨단 제조공정에 대한 한차원 높은 디자인 서비스 제공한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해외 법인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유럽 지사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한·중시스템 협력 연구원에 입주해 중국 팹리스를 대상으로 영업 교두보도 확보한 상태다.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는 “삼성전자 파운드리 파트너로서 괄목상대한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삼성전자와 동반 성장해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설계 기업의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
에이디테크놀로지 본사
에이디테크놀로지 본사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