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종신보험 신상품 2종 출시

NH농협생명, 종신보험 신상품 2종 출시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은 오는 4일 종신보험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사망보험금이 매년 상승하는 '무배당 더블플러스NH종신보험'과 고혈압·당뇨병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간편한더블플러스NH종신보험' 등 2종이다.

우선 더블플러스NH종신보험은 주계약 사망보험금이 가입시점부터 매년 5% 체증한다. 최장 20년 동안 보험 가입금액 100%가 체증해 최대 200% 사망보험금을 보장한다. 또 보험료 납입완료 시 플러스지원금이 추가로 적립된다. 보험 가입금액과 납입기간에 따라 이미 납입한 보험료 최대 4.5% 플러스지원금이 더해진다.

장해진단보험료환급특약에 가입하면 납입기간 중 50% 이상 장해 상태가 되었을 때 이전에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를 전부 환급한다. 이후 보험료 납입은 면제되며 주계약 보장은 종신토록 유지된다.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추가해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다.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이란 납입기간 내 보험 해지 시 표준형 해지환급금 50%를 지급해주는 유형이다. 중도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표준형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다.

간편한더블플러스NH종신보험도 사망보험금이 매년 5%씩 체증해 주계약 가입금액 최대 2배를 보장한다. 고혈압·당뇨병이 있는 유병력자도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 △2년 이내 입원, 수술 여부 △5년 이내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

선택특약으로 △암진단 △소액암진단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에 대한 간편가입 진단특약이 있어 건강보장도 설계 가능하다.

김인태 대표는 “새해를 맞아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각자 상황에 맞게 가입할 수 있도록 신상품을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