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AI GPU 서버 호스팅 플랫폼 'AIOCP' 웹사이트 7일 오픈

AIOCP 홈페이지 화면
AIOCP 홈페이지 화면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가 고성능 인공지능(AI)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 호스팅 플랫폼 '인공지능 오픈컴퓨팅플랫폼(AIOCP)' 웹사이트를 7일 오픈하고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OCP는 AI GPU 서버 호스팅과 관련해 견적부터 임대, 판매, 컨설팅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상주하고 있는 GPU 전문가가 기존 서버호스팅 대비 작업능률이 뛰어난 GPU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브랜드별로 제공한다.

고객의 업종, 사업 환경을 분석해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서비스한다. 고객이 원하는 특정 서버 브랜드가 있을 경우 '브랜드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원하는 부품을 선택해 견적을 내는 '사용자 맞춤형 견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AIOCP는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인 '빅뱅 클라우드' 개발을 마무리해 정식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또 자율주행, 바이오, 의료, 교육 등 산업별 맞춤형 AI GPU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투자 개발을 지속할 방침이다.

김철민 이호스트ICT 대표는 “국내 아직 AI GPU 서버 호스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이 없는 상황에서 최근 AI 관련 분야에서 GPU 서버 호스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했다”면서 “앞으로도 AI GPU 서버 호스팅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개발을 지속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