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사회적 가치 극대화 위한 'SV 2030' 로드맵 발표

SK하이닉스, 사회적 가치 극대화 위한 'SV 2030' 로드맵 발표
SK하이닉스 SV 2030 로드맵 내용. <자료=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SV 2030 로드맵 내용. <자료=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한 중장기 추진계획 'SV 2030' 로드맵을 7일 발표했다.

회사는 환경, 동반성장, 사회 안전망, 기업문화 등 4대 사회적 가치 창출 분야를 정하고, 각각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환경 분야의 '그린 2030' △공급망 동반성장 분야 '어드밴스 투게더'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성원 육성과 다양성·포용성에 기반한 문화를 포괄하는 '기업문화' 등 총 4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또 최근 SK 관계사들과 함께 국내 기업 최초로 가입한 RE100(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100% 사용) 단계별 이행 계획도 이번 선언에 담았다.

SK하이닉스의 이번 선언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경영 방침과도 맞닿아 있다. 최 회장은 새해 신년사에서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한 바 있다.

김윤욱 SK하이닉스 지속경영담당은 “최 회장이 제시한 화두와 연계, 향후 10년간 사회적 가치 창출 중장기 목표를 구체화하는 선언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사회적 가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 SK그룹 파이낸셜 스토리의 중요한 축인 만큼, 전사 역량을 집중해 SV 2030을 실천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