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글로벌 테마 ETF 2종 출시

파운트, 글로벌 테마 ETF 2종 출시

인공지능 투자기업 파운트(대표 김영빈)는 투자성향별로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일반 자산군과 지역을 기준으로 한 ETF(상장지수펀드)에 테마주를 융합한 글로벌 테마 ETF 포트폴리오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파운트 글로벌 ETF는 투자일임 상품이다. 투자금만 입금하면 세계 경제흐름과 시장 트렌드에 맞는 상장지수펀드와 테마주를 선별해 매매부터 운용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ETF로 구성돼 세계 다양한 해외자산에 분산투자를 할 수 있다. 달러로 투자되므로 환율 변화에 따른 손익도 성과로 가져갈 수 있다.

파운트의 글로벌 테마 ETF는 온라인 기사, 소셜미디어 등 여러 채널의 방대한 텍스트를 머신러닝 기반으로 유망 산업군(테마)을 발굴〃분석해 우량 자산을 선별한다. 이 때 상품 간 상관관계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분배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복 파운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떠오르는 테마를 더해 더 높은 수익을 노리는 투자자 수요를 반영했다”며 “향후 언택트, ESG, 바이오 등 여러 테마를 활용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한 파운트만의 포트폴리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