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AI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에 박차

이호스트ICT, AI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에 박차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이호스트ICT가 그래픽처리장치(GPU)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20년 클라우드 분야 IT인프라 소비 규모는 2019년 대비 11.1% 증가한 741억달러(약 81조4500억원)다.

이호스트ICT는 성장하는 클라우드 시장을 '빅뱅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공략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대량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수적인 GPU 클라우드 솔루션 중에서도 AI 연구와 빅데이터 관리에 특화된 기능을 갖췄다.

솔루션은 AI 연구·개발진의 소프트웨어 설치와 개발 환경 설정 등 단순 작업을 일괄적으로 처리하도록 돕는다. 클러스터링한 GPU 전체 자원에 대한 통합관리도 지원한다. 개별 GPU 자원은 모니터링을 통해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한다.

단일 GPU 사용자도 코어와 메모리를 기준으로 자원을 분할해 멀티태스킹할 수 있도록 추가 기능을 개발 중이다. 이 기능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개인정보 비식별화와 라벨링 작업 등 복잡한 작업 과정도 단순화할 수 있다고 이호스트ICT 측은 설명했다.

김철민 이호스트ICT 대표는 “빅뱅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한국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