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펫케어 기능 탑재한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G전자가 '펫케어' 기능을 더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한다.

LG전자는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 의류 관리를 위해 펫케어 기능을 처음 적용했다. 신제품은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가 있다. 이 코스들은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 원인 물질인 알레르겐을 제거한다.

일본 알레르겐 전문 시험기관이 실험한 결과 이 코스들을 이용하면 의류에 남은 개와 고양이 알레르겐이 모두 99.99% 줄어든다.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모델명:F24EDE) 펫케어 세탁코스는 애벌세탁,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헹굼 등으로 옷에 묻은 반려동물 배변이나 외출 시 묻은 진흙, 잔디 등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반려동물 냄새 제거에도 유용하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모델명:RH17ETE)은 옷에 있는 반려동물 털 제거 성능을 강화했다. 펫케어 건조코스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을 이용해 의류에 있는 개와 고양이의 체취와 배변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

LG전자는 트롬 건조기 스팀 펫 구입 시 6개 건조볼을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의류와 건조볼을 넣고 건조하면 의류에 붙어 있는 반려동물 털 제거에 효과적이다.

신제품은 디자인도 달라졌다. 도어를 제외한 전체적인 외관은 무광의 샌드 베이지 색상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LG전자는 다이얼을 돌려 선택할 수 있는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를 심플하고 직관적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신제품 용량은 세탁기가 24㎏, 건조기가 17㎏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각각 185만원, 194만원이다.

LG전자, 펫케어 기능 갖춘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LG전자, 펫케어 기능 갖춘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LG전자, 펫케어 기능 갖춘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LG전자, 펫케어 기능 갖춘 트롬 세탁기·건조기 출시>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과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의 제품사진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과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의 제품사진>

LG전자는 4일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을 먼저 출시하고 이달 중에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을 출시할 예정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의류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