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FFF 레이싱팀' 람보르기니 우라칸에 타이어 후원

한국타이어, 'FFF 레이싱팀' 람보르기니 우라칸에 타이어 후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세계 정상급 레이싱팀 'FFF 레이싱팀'을 후원한다.

한국타이어는 FFF 레이싱팀과 파트너십을 체결, 독일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 주요 출전경기를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FFF 레이싱팀은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 '스콰드라 코르세' 소속이다. 수많은 출전팀이 활약하는 GT3 클래스 내에서도 세계 정상급 팀으로 꼽힌다. 2014년 결성된 이후 세계적인 GT 레이스와 내구 레이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단기간에 인기와 명성을 높였다.

FFF 레이싱팀은 오는 6월 3일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TOTAL 24h Race)를 비롯한 주요 경기에 한국 FFF 레이싱팀을 팀명으로 등록해 출전한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는 험난한 것으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25.37㎞ 트랙에서 24시간 펼쳐지는 경주다. 경주 구간 내에 무려 73개의 코너가 있다. 서킷 전체의 고저차가 약 300미터에 달할 만큼 험난하다.

FFF 레이싱팀은 경기 차량인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에보(Lamborghini Huracn GT3 EVO)'에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다.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높은 안정성을 갖춘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Z218'가 최적의 주행 성능을 뽐낼 전망이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