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플이 바뀌면 비거리가 달라진다? 유선형 딤플채용 카에데골프공 '눈길'

딤플이 바뀌면 비거리가 달라진다? 유선형 딤플채용 카에데골프공 '눈길'

'유선형 딤플로 방향성부터 비거리 증대까지?' 카에데 골프공이 주목받고 있다. “왜 골프공의 딤플은 모두 둥근 라운드 형태일까?”라는 작은 의문에서 시작해 공기 저항을 최대한 줄이면서 방향성과 비거리를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을 다년간 연구한 일본의 항공센터 공기역학자들이 찾아낸 '유선형 딤플(Streamlined Dimple)' 효과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나은골프가 유선형 딤플이 특징인 투톤 컬러볼 카에데 골프공을 출시했다. 박근덕 나은골프 대표는 “270개 유선형 딤플 설계가 적용된 이 제품은 약 18% 정도 공기 저항을 덜 받아 비거리가 향상되면서 방향성까지 좋은 프리미엄 골프공”이라고 소개했다.

미세한 플라즈마 나노 공법을 통한 추가 작업으로 탄생한 투톤 컬러도 눈에 띈다. 차별화 된 색상으로 필드에서 식별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눈길을 끄는 컬러로 누구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기업이나 동호회 등에서 골프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특허 출원한 울 코팅(Wool Coating) 기술도 주목할 만하다. 회사 관계자는 “울 코팅 기술을 통해 임팩트 시 마찰력을 높여 볼의 스핀을 크게 증가했다. 또 타구감도 기존 볼에 비해 부드럽고 코어 크기를 최대한 크게 만들어 임팩트 시 흡수력과 반발력을 키워 비거리를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골프공 선택에 있어 정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본인의 스윙 스피드에 맞는 볼”이라면서 “카에데 골프공의 또 다른 특징으로 골프 스윙 스피드에 따라 최상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2피스, 3피스 카에데공을 기획·디자인했다”고 덧붙였다. 스윙스피드가 조금 느린 여성이나 시니어들에게는 카에데플라이(2피스)가 적당하고 보통의 스윙 스피드를 가진 일반적 골퍼들은 카에데프로(3피스), 스윙 스피드가 43m/s 이상의 빠른 스피드를 가진 실력 있는 골퍼들은 카에데맥스(3피스) 공이 최상의 결과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나은골프는 향후 기존 유선형 딤플에 작은 트라이앵글 딤플을 추가한 새로운 딤플 패턴도 선보일 예정으로 카에데 플러스 3피스, 4피스와 5피스 신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원일기자 umph1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