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국민 HSBC 기업카드'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제휴 기업카드 업무 제휴 및 출시 행사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제휴 기업카드 업무 제휴 및 출시 행사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는 HSBC코리아와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고 'KB국민 HSBC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HSBC코리아 거래 고객들에 대한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 제공을 필두로 공동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사업 발굴 등 기업카드 업무와 관련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선보인 상품은 HSBC코리아 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발급된다. 결제금액 0.2%가 기본 포인트로 적립되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와 함께 교통카드 기능과 포인트 자동환급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가 탑재된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는 외국계 은행과 국내 카드사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제휴 카드로 기업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성공적인 협력 관계 구축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업카드 출시 덕분에 국내 다국적 기업 고객들이 단일 은행 파트너를 통해 효과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