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초등 검정 교과서 사업 진출...디지털 교육 패러다임 제시

아이스크림미디어 교과서 이미지
아이스크림미디어 교과서 이미지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가 초등 검정 교과서 사업에 진출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초등 교육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등 3~6학년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를 제작한다고 2일 밝혔다.

검정 교과서는 민간 기업에서 개발한 도서 중 교육부 장관 검정을 받은 도서를 뜻한다. 이번에는 초등 3~6학년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이 2022년과 2023년에 걸쳐 검정 교과서 체제로 전환된다.

아이스크림은 지난 2009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초등 공교육과 디지털 프레임을 잇는 독보적 서비스로 평가받아왔다. 창의력과 개인 다양성을 중요시하는 최근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교과 콘텐츠로 교사들 호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특징을 녹인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기존 전통 교과서 한계점을 보완하고 디지털 교육을 결합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2022년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검정 교과서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일방적 지식 전달에 그쳤던 교육 시스템이 이제는 보다 다양하고 유연함을 기르는 방향으로 전환되는 시기”라며 “특히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각 수업 차시에 맞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함께 준비해 교사가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콘텐츠 접근이 가능하도록 타 교과서와 차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