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교보증권과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MOU 체결

교보증권 경영기획실 안조영 전무(왼쪽)와 콴텍 이상근 대표가 협약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경영기획실 안조영 전무(왼쪽)와 콴텍 이상근 대표가 협약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증권.

핀테크 기업 콴텍(대표 이상근)은 교보증권(대표 이석기)과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 △큐엔진을 활용한 상품 기획 및 출시 △기타 상호협력을 통한 서비스 기획과 출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이 협약 핵심이다. 특히 양사는 고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 '큐엔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투자상품도 내놓을 계획이다.

큐엔진은 콴텍이 독자개발한 데이터 기반 통합형 초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이다. 성향분석과 위험관리, 실시간 자산배분, 그리고 종목선택 엔진 등으로 구성되어 실시간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콴텍 이상근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산관리에 소외된 고객에게 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를 통해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자산관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