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인시스템, DB 암호화 제품 '헤디스(HEDES) V1.0' 국제용 CC 인증 획득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 휴메인시스템(대표 권천수)은 데이터베이스(DB) 암호화 솔루션 '헤디스(HEDES) V1.0'의 국제용 공동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C인증은 정보보호 제품 보안성을 평가하는 국제 기준이다. 세계 각국에서 관리하고 있는 보안성 평가 기준 중 공통적인 평가 항목에 대한 충족 여부를 검증해 취득할 수 있다.

헤디스 V1.0은 CC인증에 앞서 우수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국가정보원 인증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한 DB암호화 솔루션이다. 기업·기관 DB에 저장된 개인정보와 민감 정보를 안전하고 표준화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한다. 데이터를 보호하고 안전한 키 관리, 암호화된 정보에 대한 강력한 접근 제어, 데이터 암복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휴메인시스템 로고.
휴메인시스템 로고.
휴메인시스템이 획득한 CC 인증마크.
휴메인시스템이 획득한 CC 인증마크.

이 회사는 헤디스 V1.0이 정부 디지털 뉴딜 정책과 사업 활성화에 따라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헤디스 V1.0외에 농업보조사업관리시스템(HAGRIX), 농어민공익수당관리시스템(HAPUS), 점용정보관리시스템(HAPIS), 기금융자관리시스템(HAMUS) 등 다양한 제품도 개발·공급하고 있다.

권천수 대표는 “이번 CC인증 획득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이게 됐다”며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시장을 신규로 공략해 시장 보안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