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2021이노스타-그린스타' 정수기 등 6개 품목 1위 선정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경영인증원 주관하는 '2021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에서 총 6개 품목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노스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를 통해 혁신성을 평가하는 제도다. SK매직은 이번 인증에 정수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비데 등 총 4개 품목이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

SK매직, 2021 이노스타-그린스타 수상.
SK매직, 2021 이노스타-그린스타 수상.

선정 제품은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무설치 자동 문열림 식기세척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뉴 도기 버블 비데 등 총 5개 품목이다.

저수조를 없애고 정수기 유로(물길)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꾼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영예를 안았다.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는 '더블 플렉스 인덕션'과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으로 3년 연속 수상 쾌거를 거뒀다.

'무설치 자동 문열림 식기세척기'와 '뉴 도기 버블 비데'도 혁신성을 인정 받아 이노스타로 선정됐다.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평가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비데 6개 품목이 1위로 선정됐다.

수상 제품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올클린 공기청정기 △매직 에코 가스레인지 △뉴 도기 버블 비데 등 총 7개 제품이다.

SK매직은 연소 중 일산화탄소 농도를 혁신적으로 저감 시키는 '매직 에코 가스레인지'로 10년 연속 수상 쾌거를 거뒀다.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도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공기청정기 부문 그린스타 1위로 선정됐다.

스테디셀러 '터치온 식기세척기'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를 비롯한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도 친환경 제품으로 선정됐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친환경, 혁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혁신과 개선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