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상반기 최강 상품전' 진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공영쇼핑 최강상품전
<공영쇼핑 최강상품전>

공영쇼핑이 14일부터 한 주간 '상반기 최강 상품전'을 진행한다. 올 상반기 공영쇼핑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인기 상품 가운데, 상품개발자(MD)들이 직접 선정한 20개 상품들로 꾸몄다.

공영쇼핑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판매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로 인한 집밥 열풍이 소비에도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궁중갈비탕'(52억원 이상, 이하 주문액 기준), '흑마늘부추파불고기'(33억원 이상)등 집에서 간편하게 바로 즐길 수 있는 식품이 상반기 베스트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집밥에 필수인 '도미솔 김치'(62억원 이상), '화순쌀'(22억원 이상)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우리 중소기업 상품으로는 주방용품인 '땡스소윤 냉동용기'(20억원 이상), '휴롬 더이지'(10억원 이상) 등이 인기를 모았다. 이 밖에도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침구 '아라벨르'(57억원 이상)도 상반기 베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상반기 최강 상품전' 특집을 맞아 구성 강화,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1등급 한돈 대패목살'(18일 오후 8시4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은 총 2.1㎏을 자동주문 시 10% 할인한 3만6810원에 판매한다. '이조농방황토볼흙침대'(19일 오후 8시50분)도 퀸사이즈 기준 자동주문 시 3만원 할인해 5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휴롬 더이지'(16일 오전 10시30분)는 특집전을 맞이해 미니오븐 추가구성을 최초로 선보인다. '창억떡'(19일 오후 7시40분)도 쑥인절미 2봉을 추가로 증정한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올 상반기 동안 큰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께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공영쇼핑 대표상품을 선정해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우수한 기술과 품질의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을 적극 발굴, 판로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