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서비스 품질지수 판매·AS 부문 '1위' 올라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지엠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쉐보레 브랜드가 국산자동차 판매점과 AS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쉐보레가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왼쪽부터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쉐보레가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왼쪽부터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쉐보레는 국산차 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맞이 인사와 복장·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 배려, 배웅 인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국산차 판매점 96점, AS 부문 91.8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쉐보레는 고객 접점 직원과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조사에서 다년간 1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자랑스러운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평생 고객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판매 응대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