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NHN페이코,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를 활용한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앞서 '페이코 전자문서함'에 KT 통신요금 조회 및 즉시납부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자동납부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게 됐다. 기존에는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실시간 통신요금 조회와 1회성 납부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자동납부 서비스를 통해 매월 요금을 페이코 포인트로 정기 결제할 수 있다.

KT 통신요금 자동납부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의 '전자문서함'에서 신청할 수 있다. KT홈페이지와 '마이케이티' 앱, 고객센터, KT 대리점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익월부터 이용자가 신청한 납부일에 페이코 포인트로 요금이 자동 납부되며, 포인트 잔액이 부족할 경우 연동된 충전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된 후 결제된다.

NHN페이코와 KT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8월 1일부터 KT 통신요금에 대한 페이코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에게는 3000포인트를 증정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놓치기 쉬운 청구서 및 고지서를 페이코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간, 공공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페이코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통신요금을 관리,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