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웹캠 기반 라이브 스터디그룹 'T스터디' 선봬

이투스, 웹캠 기반 라이브 스터디그룹 'T스터디' 선봬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은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에서 강사와 학생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웹캠 기반 라이브 스터디그룹 'T스터디'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투스 T스터디는 온라인상에서 웹캠을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이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 관리 서비스이다. 대학 입시와 관련 스터디그룹 형태로 운영되는 비대면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인 '캠스터디' 서비스의 하나다

앞으로 T스터디 그룹 안에서 스타강사와 학생이 직접 만나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다. 궁금증을 해소하고 숙제와 복습 확인 및 학습 시간을 공유하면서 스케줄 관리가 가능해진다. T스터디는 기존에 녹화된 인터넷강의(인강)으로만 제공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캠을 통해 강사와 학생간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T스터디는 해당 강사 수강생을 대상으로 사전 일정 및 참여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문자를 받은 수강생은 일정에 맞춰 그룹방에 입장하면 참여할 수 있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 카메라가 있는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여름방학 특집으로 이투스 인기 강사인 △수학 한정윤, 김예림 △영어 주혜연, 정지안, 최지수, 조이 △과탐 안성진 등을 T스터디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국어 김민정, 수학 정승제, 사탐 이지영의 'T스터디'도 오픈을 준비 중이다. 'T스터디'는 매월 새로운 일정으로 업데이트되며, 향후 더 많은 강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노재규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혼자 인강을 듣는 학생들이 많은데 T스터디를 통해 강사와 직접 소통하고, 다른 친구들과 공부 모습을 공유하면서 학습 의욕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투스에서 인강을 수강하는 회원이라면 T스터디 일정을 잘 참고하여 학습에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