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결식우려아동 지원사업' 전개

성대규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서울 용산구 결식 우려 아동에게 직접 건강식단이 담긴 상자를 전달했다.
성대규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서울 용산구 결식 우려 아동에게 직접 건강식단이 담긴 상자를 전달했다.

신한라이프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이사장 성대규)은 여름방학 기간 '결식우려아동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역사회 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휴관이 이어지고 여름방학이 시작되며 급식제공이 중단된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마련됐다. 작년 12월 겨울방학 때 지원사업을 시작한 이후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번 사업으로 매주 1회 총 4주간 서울 지역 500명 아동에게 1억원 규모 건강 식단을 지원한다. 전문영양사가 아동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려해 구성한 주반찬과 밑반찬, 국 등 총 9가지 식단을 아이들 집 앞으로 새벽배송한다.

배송 첫날에는 성대규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이사장이 서울 용산구 대상 아동들에게 직접 건강식단이 담긴 상자를 전달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성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교급식이 중단되는 방학 기간 중 결식아동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갖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