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6일 부터 28일 까지 산업교육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최근,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신기술·사업전략과 성공사례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정책 추진현황 및 국내외 시장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폐플라스틱 전주기 발생 적마 및 순환전략을 비롯해 폐기물 에너지화의 신기술 연구기술개발 현황과 향후 발전방향뿐만 아니라 최근 폐기물 및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및 에너지화 사업의 성공사례 분석에 이르기까지 폐기물 재활용 관련 사업의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26일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정책 추진현황과 계획 ◇폐기물 처리산업(재활용 및 에너지화)의 국내외 시장 현황과 참여업체의 사업전략 및 인수합병(M&A) 동향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산업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과 지원 확대방안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또한, 27일에는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사업의 금융조달과 투자현황 사례 및 전망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별 기술개발 동향과 활성화를 위한 기술제도 방안 ◇최근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사업의 연구, 기술개발과 성공사례 분석(롯데케미칼) 등의 주제가 이어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이제는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분야의 정책과 사회적 이슈 및 최신 기술정보를 소개하고 우수사례를 창출함과 아울러 우리 사회의 산업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