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메르세데스-AMG GT 63S E'에 고성능 타이어 공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콘티넨탈은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에 표준 장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콘티넨탈 스포트콘택트 6 타이어를 장착한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
<콘티넨탈 스포트콘택트 6 타이어를 장착한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

콘티넨탈이 공급하는 고성능 타이어는 20형 스포트콘택트 6다. 메르세데스-AMG GT 63S E의 강력한 주행 성능에 최적화한 제품으로 독일 코르바흐에서 생산한다.

스포트콘택트 6는 뛰어난 조향 정밀도를 위한 혁신 벡터링 기술과 노면과 최상의 접지력을 위한 블랙 칠리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어떤 날씨에서도 제동 거리를 단축하고 가속력을 높이도록 설계했다. 아우토 빌드 등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에서도 최고점을 받았다.

콘티넨탈 스포트콘택트 6 타이어.
<콘티넨탈 스포트콘택트 6 타이어.>

4도어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다. AMG 4.0ℓ V8 바이터보 엔진에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결합했다. 최고출력 843마력을 바탕으로 폭발적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콘티넨탈은 차량 개발 단계부터 제조 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표준 장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유럽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량 3대 중 1대는 콘티넨탈 타이어를 장착해 출고된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