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ATA Summit Korea 2022" 2월 25일 온라인 개최

"AI·DATA Summit Korea 2022" 2월 25일 온라인 개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인프라 구축, 인공지능 모델 배포,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인사이트 공유하고, 인공지능과 데이터 컨버전스를 통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그리고 산업과 기업의 디지털혁신(DX) 전략을 제시하고 공유한다.

데이터 시대가 열리고 위드 코로나 속에서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하며, 인공지능(AI)은 더 많은 양의 데이터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처리 능력, 그리고 더 강력한 알고리즘이 결합되어 더욱 널리 보급되고 있다.

매년 기업들이 사용하는 데이터 볼륨은 많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IT 예산도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 데이터의 약 40% 정도만 저장되고 있다. 비즈니스 통찰력을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는 1%도 되지 않는 실정이지만 데이터 레이크, 데이터 통합, 데이터 관리 및 자동화된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기업의 데이터 현대화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운영을 위한 고급 분석, 실시간 데이터 인텔리전스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인공지능·머신러닝 서비스에 대한 연결성을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은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생성된 데이터의 똑똑한 활용은 궁극적으로 기업의 수익 창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기업이 비즈니스 과정에서 겪는 경험을 데이터화하고 축척된 데이터를 분석 및 예측해 이끌어낸 비즈니스 통찰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AI‧DATA Summit Korea 2022’에서는 서버, 스토리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아우르는 이상적인 'AI/DATA 인프라' 구축 전략과 데이터 수집, 분석 및 가공, 시각화 등 '데이터 인사이트'와 인공지능 모델을 성공적으로 배포하기 위한 다양한 영역에서 기반 기술 역량을 강화시키는 혁신적인 'AI 플랫폼'과 기술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전환(DX)에 빠른 의사결정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가속하고 극대화하는 방안과 전략을 제시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9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