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2" 3월 25일 개최

"제6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2" 3월 25일 개최

'제6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2'가 3월 25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새로운 일상 속에 더 나은 고객 경험(CX)과 기업 혁신"을 주제로 온라인 개최한다.

팬데믹 사태 이후 새로운 일상 속에 더 나은 고객 경험(CX)과 기업 혁신을 위한 디지털 컨택 센터를 방문하는 기업과 고객의 워크 플로우 형태가 고객들의 접점과 이용 형태에 따라 온라인, 스마트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른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과 종사자들의 업무환경, 기업의 운영계획 변화와 더불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기업의 주체적이고 자발적인 대응, 전반적인 시스템 최적화, 전사 차원에서의 서비스, 경영방침, 시스템 등을 최적화해야 한다.

또한 고객의 접점에서 사용자 형태를 데이터로 측정 및 시각화하고 전체적인 고객 경험 프로세스와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종합적으로 전사 차원에서 관리 운영해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변화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선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이를 구현하는 차세대 컨택센터의 서비스 인프라는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으로의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퍼스트 전략이 필요하다.

금융, 통신, 공공, 유통, 소매, 교육, 여행, 포털, 제조, 식음료 등 미래 산업 분야의 고객 요구에 맞는 차별화 서비스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선 AI, 비즈니스 플랫폼과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 IT 인프라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AI 차세대 컨텍센터 컨퍼런스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는 "AI 차세대 컨텍센터 컨퍼런스 2022"를 개최하고 초개인화 경험 경제 시대를 향하는 온디멘드 맞춤형 AI 컨택센터로 고객 감성을 움직이고 진정한 혁신을 구현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19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