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넥슨-청강문화산업대학교, 'PROJECT MOD' 활용 교과과정 신설

넥슨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한다.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

'PROJECT MOD'는 'Make & Play'라는 모토 아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일반인부터 전문 개발자까지 누구나 나만의 월드를 만들 수 있는 전문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를 개설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기 중간 과제로는 상상력을 발휘해 'PROJECT MOD'로 만들고자 하는 본인만의 콘텐츠를 기획해 발표하고, 이후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기말 과제로 최종 제출하는 방식이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또한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PROJECT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PROJECT MOD' 중심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리 내 소규모 팀 단위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진과 만남 등 멘토링 활동도 넥슨에서 적극 지원한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PROJECT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염동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넥슨과 함께 진행하는 협업에 학생 기대가 크다”며 “게임 개발 인재를 키워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