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트 솔루션기업 아이크래프트가 이벤트 기반 블록체인 광고플랫폼인 'DBS(DonBangSeok)'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크래프트는 1호 고객으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회사를 대상으로 4월부터 1000명 가입자와 함께 시범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체불가토큰(NFT) 팩토리 기반으로 개발된 'DBS' 블록체인 광고플랫폼은 광고주와 고객이 항상 연결돼 이벤트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참여하는 구조다.
'DBS' 블록체인 광고플랫폼은 NFT를 포함한 세계 모든 디지털 자산 들이 유통 될 수 있는 DEX(decentralized exchang) 메인넷을 장착해 이더리움과 같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생태계를 조성하는게 목표다.
아이크래프트는 하반기에 자사의 축적된 네트워크 기술력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인터넷 망에 적용, 가치를 무한으로 교환하고 전달하는 글로벌규모 가치전달 네트워크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등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이 제공하지 못하였던 '신개념 인증·제어·안전한 물류유통·보안'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크래프트는 블록체인 사업 진입을 위해 3년 전부터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화 경험과 개발 경력이 있는 국내외 베테랑 인재들을 대거 영입했다. 올해부터는 인재영입을 위해 신입사원 연봉을 800만원 일괄 인상했다.
아이크래프트 관계자는 “본격적인 사업화 수주를 통해 글로벌 온라인 광고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