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U+알뜰모바일 알뜰폰 가입자는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은 스마트폰 분실 접수 안내, 분실 등록 및 해제, 분실 보상안내 등 에 이어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추가해 분실폰 케어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는 알뜰폰 업계에서 미디어로그가 유일하게 제공한다.
분실폰 위치 찾기는 간단한 등록만 완료하면 언제 어디서나 분실 스마트폰의 위치를 직접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분실 스마트폰의 현재 상태와 위치가 지도에 나타나 보다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또 위치를 조회하면 분실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위치 조회 문자를 발송하고, 알람음이 울린다. 전원이 꺼진 경우도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는 휴대폰이 꺼지기 전 마지막으로 교신한 기지국의 위치 정보를 제공해 반경을 특정할 수 있다.
분실 등록을 하면,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가 담긴 문자가 발송되는 '분실폰에 문자 보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문자 발송 내용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발송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잠금 상태라도 문자를 읽을 수 있게 설정돼 스마트폰을 습득했을 경우, 습득자가 연락을 취하기 용이하다.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는 U+알뜰모바일 분실폰 등록고객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기종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MNVO 사업담당은 “최근 통신부터 은행, 결제 등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만큼, 분실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업계 유일의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